본문 바로가기
영어정보

수의 일치와 시제의 일치: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설명과 예문

by 별난붓 2024. 12. 20.
728x90
반응형

수의 일치와 시제의 일치: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설명과 예문

수의 일치와 시제의 일치: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설명과 예문
수의 일치와 시제의 일치: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설명과 예문

수의 일치란?

수의 일치는 주어와 동사의 수가 같아야 한다는 영어 문법 규칙입니다. 주어가 단수이면 동사도 단수형을 사용하고, 주어가 복수이면 동사도 복수형을 사용합니다.

예시

단수: The dog barks. (개가 짖는다.)

복수: The dogs bark. (개들이 짖는다.)

시제의 일치란?

시제의 일치는 주절과 종속절의 시제가 일치해야 하는 경우를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주절의 시제에 따라 종속절의 시제도 영향을 받습니다.

예시

주절이 과거: She said that she was tired. (그녀는 피곤하다고 말했다.)

주절이 현재: She says that she is tired. (그녀는 피곤하다고 말한다.)

 

 

접속사와 접속부사의 차이: 초보자를 위한 쉬운 설명과 예문 30세트

접속사와 접속부사의 차이: 초보자를 위한 쉬운 설명과 예문 30세트 접속사와 접속부사의 차이점접속사 (Conjunction)역할: 두 개의 절(주어 + 동사 포함)을 연결하거나 단어, 구(phrase)를 연결함.특징

jobdamsmalltalk.tistory.com

수의 일치 예문 20개

The cat is sleeping. (그 고양이는 자고 있다.)

The cats are sleeping. (그 고양이들은 자고 있다.)

A student studies hard. (한 학생이 열심히 공부한다.)

The students study hard. (그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한다.)

This book belongs to me. (이 책은 내 것이다.)

These books belong to me. (이 책들은 내 것이다.)

The child runs fast. (그 아이는 빨리 달린다.)

The children run fast. (그 아이들은 빨리 달린다.)

The teacher teaches well. (그 선생님은 잘 가르친다.)

The teachers teach well. (그 선생님들은 잘 가르친다.)

There is a car in the garage. (차고에 차 한 대가 있다.)

 

 

"Hit the Ground Running: 의미 유래 그리고 실전 활용 예문 30선"

"Hit the Ground Running: 의미 유래 그리고 실전 활용 예문 30선""Hit the Ground Running"의 의미와 유래의미:"Hit the ground running"은 무언가를 시작하자마자 바로 열정적으로 진행하거나 빠르게 실행에 옮기는

jobdamsmalltalk.tistory.com

There are cars in the garage. (차고에 차들이 있다.)

He eats an apple every morning. (그는 매일 아침 사과를 먹는다.)

They eat apples every morning. (그들은 매일 아침 사과를 먹는다.)

A doctor helps people. (의사는 사람들을 돕는다.)

Doctors help people. (의사들은 사람들을 돕는다.)

My friend likes pizza. (내 친구는 피자를 좋아한다.)

My friends like pizza. (내 친구들은 피자를 좋아한다.)

This house looks old. (이 집은 오래되어 보인다.)

These houses look old. (이 집들은 오래되어 보인다.)

 

 

쉬는 시간을 잠시 쉬자를 나타내는 영어 표현과 실생활 대화 30선

쉬는 시간을 잠시 쉬 자를 나타내는 영어 표현과 실생활 대화 30선1. Take fiveA: "You look tired, Anna. Why don't you take five?"B: "You're right. I'll grab a coffee and relax for a bit."(A: "너 피곤해 보여, Anna. 잠깐 쉬는

jobdamsmalltalk.tistory.com

수의 일치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 예문 20개

The news is interesting. (그 뉴스는 흥미롭다.)

Mathematics is difficult for some students. (수학은 어떤 학생들에게 어렵다.)

Ten dollars is enough for lunch. (10달러면 점심으로 충분하다.)

The team is winning the game. (그 팀이 경기를 이기고 있다.)

The group of students is preparing for the test. (그 학생들 그룹은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he jury decides the verdict. (배심원단이 평결을 내린다.)

Politics is a complicated subject. (정치는 복잡한 주제다.)

Physics is my favorite subject. (물리는 내가 좋아하는 과목이다.)

The United States is a large country. (미국은 큰 나라다.)

728x90

Measles is a contagious disease. (홍역은 전염병이다.)

The sheep is grazing in the field. (그 양은 들판에서 풀을 뜯고 있다.)

The sheep are grazing in the field. (그 양들이 들판에서 풀을 뜯고 있다.)

The furniture is expensive. (그 가구는 비싸다.)

This pair of shoes is mine. (이 신발 한 켤레는 내 것이다.)

Fifteen minutes is enough to finish this task. (15분이면 이 일을 끝내기에 충분하다.)

Everyone is here. (모두 여기 있다.)

Nobody knows the answer. (아무도 그 답을 모른다.)

Each of the students has a book. (각 학생들은 책을 가지고 있다.)

None of the information is correct. (정보 중 아무것도 정확하지 않다.)

The committee is deciding on the proposal. (위원회가 제안에 대해 결정하고 있다.)

반응형

시제의 일치 예문 20개

She said she was tired. (그녀는 피곤하다고 말했다.)

He knew that she liked him. (그는 그녀가 자신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았다.)

They thought it would rain. (그들은 비가 올 거라고 생각했다.)

I believed he had already left. (나는 그가 이미 떠났다고 믿었다.)

She says she is hungry. (그녀는 배고프다고 말한다.)

He knows that they are coming. (그는 그들이 오고 있다는 것을 안다.)

 

 

분사의 쓰임: 초보자를 위한 형용사적 용법과 분사구문 완벽 이해

분사의 쓰임: 초보자를 위한 형용사적 용법과 분사구문 완벽 이해1. 현재분사: 명사를 꾸미는 경우현재분사는 동사에 -ing를 붙여 **‘~하는’, ‘~하고 있는’**이라는 진행의 의미로 사용됩니다.

jobdamsmalltalk.tistory.com

I hope you will succeed. (나는 네가 성공할 것이라고 바란다.)

We expect the train will arrive on time. (우리는 기차가 제시간에 도착할 것으로 기대한다.)

She said she could help me. (그녀는 나를 도와줄 수 있다고 말했다.)

They mentioned that the event had started. (그들은 행사가 시작되었다고 언급했다.)

He said he was going to call me later. (그는 나중에 나에게 전화할 거라고 말했다.)

She believed he had finished the project. (그녀는 그가 프로젝트를 끝냈다고 믿었다.)

I thought you were sleeping. (나는 네가 자고 있는 줄 알았다.)

He said he might come tomorrow. (그는 내일 올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가정법 문법 마스터하기: If + 주어 + were to / should와 도치의 이해

가정법 문법 마스터하기: If + 주어 + were to / should와 도치의 이해If + 주어 + were to / should 가정법 문법 상세 설명 가정법에서 **"If + 주어 + were to"**와**"If + 주어 + should"**는 현재나 미래에 일어날 가

jobdamsmalltalk.tistory.com

They told me they had never been there before. (그들은 전에 거기에 가본 적이 없다고 나에게 말했다.)

She thinks he will help her. (그녀는 그가 그녀를 도와줄 거라고 생각한다.)

I believe you can do it. (나는 네가 그것을 할 수 있다고 믿는다.)

He said he was busy working on the report. (그는 보고서를 작성하느라 바쁘다고 말했다.)

She asked if I had seen the movie. (그녀는 내가 그 영화를 봤는지 물었다.)

They explained that they were late because of traffic. (그들은 교통체증 때문에 늦었다고 설명했다.)

 

 

유용한 영어 동사구

유용한 영어 동사구  가정법 문법 마스터하기: If + 주어 + were to / should와 도치의 이해가정법 문법 마스터하기: If + 주어 + were to / should와 도치의 이해If + 주어 + were to / should 가정법 문법 상세 설

jobdamsmalltalk.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