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격보어로 감정을 표현하는 현재분사 및 과거분사 예문 40선
1. 목적격보어로 감정을 표현하는 현재분사가 사용된 예문 (20개)
I found the book fascinating.
(나는 그 책이 매력적이라고 느꼈다.)
She kept the kids amused with her stories.
(그녀는 이야기로 아이들을 즐겁게 했다.)
He left me feeling confused.
(그는 나를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We watched the game thrilling from start to finish.
(우리는 그 경기가 처음부터 끝까지 짜릿했다고 느꼈다.)
현재완료(have + p.p)와 과거형의 차이 및 의미별 활용법
현재완료(have + p.p)와 과거형의 차이 및 의미별 활용법1. 과거형과 현재완료의 차이① 능동 과거형 (-ed 또는 불규칙 변화) 과거형은 단순히 과거의 특정 시점에서 일어난 일을 나타냅니다.📌 예
jobdamsmalltalk.tistory.com
They considered the concert amazing.
(그들은 그 콘서트를 놀랍다고 여겼다.)
I found the speech inspiring.
(나는 그 연설이 감동적이라고 느꼈다.)
She made the classroom engaging with her teaching style.
(그녀는 수업 방식으로 교실을 흥미롭게 만들었다.)
He thought the situation worrying.
(그는 그 상황을 걱정스럽다고 여겼다.)
They kept the discussion stimulating.
(그들은 토론을 자극적으로 유지했다.)
We found the new movie disappointing.
(우리는 그 새로운 영화가 실망스럽다고 느꼈다.)
현재분사가 명사를 수식하는 두 가지 형태와 예외적인 경우
현재분사가 명사를 수식하는 두 가지 형태와 예외적인 경우1. 현재분사가 명사를 수식하는 두 가지 형태 ① 명사 앞에서 수식하는 경우현재분사가 명사 앞에서 수식할 때, 이는 명사의 성질이나
jobdamsmalltalk.tistory.com
I saw the advertisement intriguing.
(나는 그 광고가 흥미롭다고 보았다.)
She left us wondering about the mystery.
(그녀는 우리를 그 미스터리에 대해 궁금하게 만들었다.)
He kept the atmosphere relaxing.
(그는 분위기를 편안하게 유지했다.)
The teacher found the student's question thought-provoking.
(그 선생님은 학생의 질문이 깊이 생각하게 만든다고 느꼈다.)
They made the conversation exciting.
(그들은 대화를 신나게 만들었다.)
‘Any of/Each of/ Either of/Neither of/None of’의 동사 선택 규칙
‘Any of/Each of/ Either of/Neither of/None of’의 동사 선택 규칙 1. 개요‘Any of, Each of, Either of, Neither of, None of’ 다음에는 복수 명사 또는 복수 대명사(them, us, these, those)가 옵니다.이 경우, 단수 동사와
jobdamsmalltalk.tistory.com
I kept my mind open to new ideas.
(나는 내 마음을 새로운 아이디어에 열어 두었다.)
She made the party entertaining.
(그녀는 파티를 재미있게 만들었다.)
He found the competition challenging.
(그는 그 경기가 도전적이라고 느꼈다.)
We considered the suggestion interesting.
(우리는 그 제안이 흥미롭다고 여겼다.)
They kept the audience laughing throughout the show.
(그들은 쇼 내내 관객들을 웃게 만들었다.)
다양한 to부정사 용법을 활용한 영어 말하기 연습 20세트
다양한 to부정사 용법을 활용한 영어 말하기 연습 20세트[1세트: eat/have (먹다)]To eat/have dinner is happy. (to부정사 명사적 용법 - 주어 쓰임) 저녁을 먹는 것은 행복하다.I would like to eat/have dinner. (to부
jobdamsmalltalk.tistory.com
2. 목적격보어로 감정을 표현하는 과거분사가 사용된 예문 (20개)
I saw him surprised by the sudden announcement.
(나는 그가 갑작스러운 발표에 놀라는 것을 보았다.)
She found herself embarrassed in front of the crowd.
(그녀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당황한 자신을 발견했다.)
They left me exhausted after the long hike.
(그들은 긴 하이킹 후 나를 지치게 만들었다.)
He kept us frightened with his ghost stories.
(그는 그의 귀신 이야기로 우리를 겁먹게 했다.)
We found the children bored during the lecture.
(우리는 강의 동안 아이들이 지루해하는 것을 발견했다.)
She saw her friend disappointed after the test.
(그녀는 시험 후 친구가 실망한 것을 보았다.)
He left the dog abandoned on the street.
(그는 그 개를 길거리에 버려진 상태로 두었다.)
They kept the workers motivated with incentives.
(그들은 인센티브로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유지했다.)
중학교 영어 마스터하기: 분사 완벽 정리
중학교 영어 마스터하기: 분사 완벽 정리 영어 번역 분석 및 영어 수업 지도안" data-og-description="김소월의 영어 번역 분석 및 영어 수업 지도안🔹 수업 목표:김소월의 시 진달래꽃과 그 영어 번
jobdamsmalltalk.tistory.com
I saw my brother shocked by the accident.
(나는 내 동생이 사고에 충격받은 것을 보았다.)
She found the guests amazed by the magic trick.
(그녀는 손님들이 마술에 놀라는 것을 발견했다.)
He kept his parents worried about his future.
(그는 부모님을 그의 미래에 대해 걱정하게 만들었다.)
We left the restaurant satisfied with the meal.
(우리는 식사에 만족하며 식당을 떠났다.)
I found myself lost in the unfamiliar city.
(나는 낯선 도시에서 길을 잃은 자신을 발견했다.)
She kept him engaged in the discussion.
(그녀는 그를 토론에 몰입하게 유지했다.)
He saw his teacher frustrated with the students.
(그는 선생님이 학생들 때문에 좌절한 것을 보았다.)
We found the audience touched by the emotional speech.
(우리는 청중이 감동적인 연설에 감동받은 것을 발견했다.)
They left the fans amazed by their performance.
(그들은 팬들을 그들의 공연에 놀라게 만들었다.)
She saw the athlete injured during the match.
(그녀는 경기 도중 부상을 입은 선수를 보았다.)
He found his friend depressed after failing the exam.
(그는 친구가 시험에 실패한 후 우울해하는 것을 발견했다.)
We left the meeting confused about the final decision.
(우리는 최종 결정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며 회의를 떠났다.)
분사구문의 발생 배경과 접속사 문장에서 분사구문으로의 변화 과정
분사구문의 발생 배경과 접속사 문장에서 분사구문으로의 변화 과정1. 분사구문의 발생 배경분사구문(Participle Clause)은 문장을 더 간결하게 만들고 자연스럽게 연결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일반
jobdamsmalltalk.tistory.com
'영어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형용사와 함께 쓰이는 다양한 문장 패턴 (3) | 2025.03.12 |
---|---|
명령문에서 "Don’t be ~"가 성립하는 이유와 그 기원 (0) | 2025.03.11 |
다양한 to부정사 용법을 활용한 영어 말하기 연습 20세트 (7) | 2025.03.07 |
분사구문의 발생 배경과 접속사 문장에서 분사구문으로의 변화 과정 (1) | 2025.03.06 |
중학교 영어 마스터하기: 분사 완벽 정리 (2) | 2025.03.05 |